저는 요리를 잘 못해 주방과 냉장고가 미니멀한 상태로 유지되는 편입니다. 그러나, 육아로 인해 요리는 필수가 되어 기본적인 식재료들은 구비하고 있어요.
이번에 쿠팡에서 협찬 받은 실리쿡 주방정리 용품을 직접 사용한 솔직한 후기를 시작 합니다.
실리쿡 브랜드 소개
실리쿡은 정리, 수납용품 전문 브랜드로 저는 물병 제품을 가지고 있는 게 있어서 브랜드는 이미 알고 있었지만 요새 대부분의 한국 브랜드도 제조는 거의 다 중국인데, 실리쿡은 국내 생산 제품 입니다.
실리쿡 하프트레이 대형 사용후기
이번에 제가 받은 제품은 실리쿡 제품 중 정리 수납용품에 해당하는 ‘하프 트레이 대형’ 입니다.
- 사이즈 : 가로 16.6cm x 세로 29.5cm x 높이 15cm
냉장고 정리를 마친 후 모습 인데요 –
5개를 냉장칸에서 아래와 같이 나눠서 분리 했어요.
- 매일 먹는 유제품 : 요거트,치즈,버터 등
- 자주 먹는 식재료 : 두부,채소 남은 것들
- 자주 쓰는 양념 : 간장,식초,참기름 등
- 가끔 쓰는 양념 : 참치액,멸치액젓, 두반장 등
- 빨리 먹어야 하는 과일들
장점과 단점
장점 1. 소재가 저가 브랜드의 플라스틱과는 다릅니다.
제가 다이소도 즐겨쓰고 이케아도 저렴해서 즐겨쓰는데요 – 두께도 다르지만 촉감도 다른걸 보면 같은 PP 소재이지만 굉장히 내구성에서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플라스틱 냄새도 없고 마감도 깔끔합니다.
끝 부분이 어디하나 각진 곳이 없어서 세척도 편하고 소재가 단단해서 무거운게 들어가 있어도 이동할 때도 안정감이 있어요.
장점 2. 투명한 소재
냉장고 정리는 투명 제품이 좋은게, 따로 라벨링 하지 않아도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예전에 스텐 제품에 꽂혀서 냉장고 정리용품을 전부 스텐으로 구매한 적이 있는데, 깔끔하긴 한데, 라벨링 안하면 뭐가 들었는지 몰라서 나중에 당근으로 처분한 적이 있어요.
장점 3. 공간효율에 최적화된 디자인
예전에 회전형 트레이를 보고 와! 이런 신박한 제품이 있냐며 당장 구매한 아이템이 있습니다.
뭘 꺼낼때 돌리면서 하나씩 뺄 수 있어서 너무 편리했지만, 저처럼 냉장고에 모든 소스를 다 넣고 사용하는 사람은 요리할 때마다 냉장고 열어서 하나씩 또는 몇개씩 겨드랑이에 끼워가며 소스를 꺼내고 또 요리가 끝나면 다시 다 가져다 놓고 하는게 또 하나의 일이였습니다.
원형 트레이가 크고 소스가 많이 들어가 있어 무게가 무거워서 요리할 때마다 전부 꺼내올수도 없었고, 또 이렇게 둥그런 디자인이 자리 차리를 의외로 많이 해서 공간활용이 애매 하더라구요!
저 회전 트레이를 냉장고 안에서 쓰는 건 좀 저한테는 비효율 적인 것 같았어요.

회전 트레이를 과감히 빼고 실리쿡 트레이에 자주 쓰는 소스와 아닌 것을 구분해서 넣어두니 요리할 때마다 트레이만 쏙 주방으로 빼 와서 쓰고 정리할 때도 트레이만 다시 넣으면 되니까 너~ 무 편합니다.
또 전에는 그냥 과일을 사와도 박스째 그대로 시리얼이나 견과류도 봉지 째 그대로 넣어두곤 했는데, 나중에 냉장고 정리할 때 보면 냉장고 판이 더러워져서 따로 빼서 세척하고 청소 따로 해야 하는데요.
실리쿡 하프 트레이에 넣어서 보관 하니까 뭐가 묻어도 트레이에만 묻어서 가볍게 설거지 하면 되니 위생적이고 편하더라구요!
단점이 있다면?
가격인 것 같아요. 요새는 플라스틱 제품이 다이소 부터 시작해서 워낙 천원대 저가에 많이 출시 되어서 그냥 가격으로만 비교하면 비싸지만 내구성을 고려한다면 가격 가치가 있죠! 실제 제품 퀄리티 보면 오히려 저렴 하다고 생각 됩니다.
실리쿡 하프트레이 대형, 수납 활용하기
냉장고 정리 하기 전에 수건도 수납해 봤는데, 수건이 여러장 넉넉하게 들어가고, 투명해서 잘 보여서 수건을 정리할 까 고민했어요. 냉장고 정리에 5개가 다 필요해서 어쩔수 없이 냉장칸에 다 넣었는데, 더 구매해야 겠어요.
식재료 수납장 안에 햇반이나 라면 등도 정리하고 싶어졌어요.

요약 및 총평
실리쿡 하프트레이 수납용기는 냉장고, 싱크대, 펜트리 등 다양한 공간의 정리로 일상생활을 편안하게 도와주는 제품으로 이 대형 사이즈 외에도 다양한 사이즈가 출시되어 있어서 각 공간에 딱 맞는 사이즈로 정리가 가능합니다.
또 하프 트레이는 손잡이가 있어 물건을 꺼내기도 편하고 실리쿡 만의 소재가 내구성이 좋아서 진짜 만족 스러웠습니다.
더 마음에 드는 건 뚜껑도 별도로 판매하고 있고, 칸칸이 정리할 수 있는 부품들도 판매하고 있어서 앞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고 이사를 가서 공간이 바뀌어도 버려지지 않고 오래 사용할 수 있을것 같아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